javascript file

NH 스마트뱅킹 - 구글평점:-, ● 주요특징
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조회, 이체, 상품신규 등 NH Bank의 다양한 금융업무와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● 주요서비스
- 마이뱅크 : 계좌이동서비스, 농협은행우대서비스 계좌/이체관리, 환경설정 등
- 조회 : 출금계좌조회, 예금/신탁, 펀드, 대출, 외환 등
- 이체 : 즉시이체, 큰글이체, 다계좌이체 등
- 큰글뱅킹 : 큰글이체,큰글조회
- 모바일ATM : ATM출금실행, ATM출금관리
- 공과금 : 지로/생활요금, 지방세, 연금/보험료 등
- 예금/신탁 : 예금/신탁조회
- 펀드 : 펀드계좌조회, 펀드계약내용변경, 펀드해지예상조회 등
- 대출 : 대출계좌조회, 대출원리금조회/상환
- 외환 : 외화예금 계좌조회, 외화해외송금, 환전신청 등
- 보험 : 보험계약조회, 보험료납입, 보험료납입내역조회
- 국민주택채권 : 채권매입, 매입확인조회 등

● 이용절차
1.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 가입
- 영업점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 가입
2. NH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
- 스마트폰 OS 종류에 따라 해당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
3.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 설치하기
- NH스마트뱅킹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스마트폰에서 인증서를 직접 발급하거나 PC에서 발급된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여야 합니다.
① 스마트폰에 설치된 NH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.
② 스마트뱅킹의 “인증센터 > 인증서 가져오기(PC→스마트폰)” 메뉴를 선택합니다.
③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(banking.nonghyup.com)의 "공인인증센터 >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"를 선택합니다. 이동한 페이지의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(PC→스마트폰)메뉴에서 해당 스마트폰 OS 선택합니다.
④ 인증서 복사하기 메뉴 실행 후 공인인증서를 복사합니다.
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신 후 서비스를 이용합니다.

NH스마트뱅킹 버전 3.1.5 이상 사용을 위해 다음 접근 권한이 필요합니다.

● 필수적 접근권한

- 사진/영상/파일
: 공인인증서 발급/재발급/갱신/폐기/삭제/가져오기/내보내기를 위한 용도입니다.
- 기기 및 앱 기록
: 앱간 연동 기능을 위한 목적 (스마트인증앱, 카카오톡 실행 등)입니다.
- Wi-Fi 연결정보
: 전문 송신을 위한 네트워크의 상태를 체크합니다.
- 기기ID 및 통신기록/네트워크 연결보기
: 전자금융 사기예방을 위해 기기정보를 추출 합니다.
- 실행중인 앱 순서 재지정
: 스마트인증, 카카오톡 등 외부 앱 실행 후 다시 뱅킹앱으로 돌아옵니다.
- 휴대전화가 절전모드로 전환되지 않도록 설정
: 휴대폰이 잠김 상태가 되어도 뱅킹 프로세스를 유지합니다.
- 다른 앱 종료
: 앱 종료 시 V3 Mobile Plus 를 같이 종료합니다.

위 필수권한은 NH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, 권한이 거부되면 NH스마트뱅킹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● 선택적 접근권한

- 주소록
: 이체완료 후 고객님이 원할 경우 SMS를 전송하기 위해 연락처에 접근합니다.
- SMS
: SMS인증 시 인증번호 자동 확인 기능입니다.
- 휴대전화
: 고객센터로 전화연결을 하기 위해서입니다.
- 카메라
: 나만의 뱅킹/자주쓰는이체 정보 사용자 지정 이미지 등록 시 사용됩니다.

위 선택권한은 동의하지 않아도 NH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, 일부기능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● 설정방법
설정 >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> NH스마트뱅킹 > 권한 메뉴에서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.

안드로이드 6.0 미만의 경우 필수/선택 구분이 없어 설치 시 모든 권한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. 이 경우 운영체제를 6.0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하신 후 앱을 재설치 하시면 접근권한 설정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.

NH농협은 금융서비스 편의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확대 및 기능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-NH Bank-

NH 스마트뱅킹

농협BANK

  • 공식카페 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
  • 홍보영상 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
TOP